동화책 발간

과거에서 배우고, 현재에서 익히며, 미래를 지향하는 화성시평생학습관입니다.
Home 학습동아리 학습동아리 지역사회 재능나눔 동화책 발간

화성시 3.1운동 이야기

화성시 3.1운동 이야기(발간연도:2019) 2019년은 3.1 대한독립만세 운동이 일어난 지 100년 되는 해입니다. 역사의 한 순간 우리 화성시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한번 알아봅시다~

황금불상과 신비한 우물

황금불상과 신비한 우물(발간연도:2018) 마도면 슬항리 절골이라는 곳에 영험한 우물이 있는 절이 있었다고 합니다. 불상과 우물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우리 한번 다 같이 볼까요~

형도의 탑과 오리섬

형도의 탑과 오리섬(발간연도:2017) 송산면 형도와 오리섬에 전해져 오는 이야기로, 그곳에는 금슬 좋은 마고 할아버지 할머니가 살았다고 합니다. 어떤 일이 있었는지 한번 볼까요?

쌀 나오는 구멍

쌀 나오는 구멍(발간연도:2017) 장안면 어은리에 절이 하나 있었는데, 그 옆에는 커다란 바위가 하나 있었답니다. 지금은 그 바위가 어떻게 되었는지 우리 한번 알아봅시다~

귀달린뱀(발간연도:2016) 귀달린 뱀이 살았던 연못이 남양읍에 있다고 하네요.한 번 찾아가볼까요?

천석바위(발간연도:2016) 우정읍 국화도와 입파도 전해지는 부자가 되게 해주는 신기한 천석바위 이야기입니다. 누가 부자가 되었는지 한번 들어 볼까요~

심술산 도깨비(발간연도:2015) 발안장터를 떠나 제암리로 넘어 가는 고개에 무서운도깨비가 나타나서 심술을 부렸다는데 과연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?

꽃뫼 이야기(발간연도:2015) 우리시 이름인 "화성"이 정조가 아버지를 모신 "화산'에서힌트를 얻어 지어진 것이라고 하네요.융릉과 건릉이 있는 "화산"에 얽힌 이야기 속으로 가볼까요?

욕심쟁이 엄부자를 벌한 청룡
(발간연도:2014)
화성시 양감면 용소리 마을에 얽힌 이야기.마을 이름이 왜 용소리가 되었을까요?

돌멩이를 삼킨 호랑이(발간연도:2014) 화성시 대표 문인 이옥의 작품으로써, 자식을 지키기 위해꾀를 내어 무서운 호랑이와 싸워 이긴 어머니의 지극한 사랑을 담은 이야기.

황금닭과 일곱가지 보물(발간연도:2013) 화성시 매송면에 있는 칠보산에 얽힌 이야기.원래는 팔보산이었는데 이름이 칠보산으로 바뀐 이유가 뭘까요?

홍랑각시의 눈물(발간연도:2013) 화성시 서신면에 있는 홍법사에 얽힌 홍랑이의 이야기.억울하게 먼 명나라로 잡혀갔던 홍랑이가 어떻게 돌부처가 되어 홍법사로 돌아오게 되었을까요?

효자 최루백(발간연도:2012) 봉담읍 분천리에 최루백 효자각이 있는데, 알고 계신가요? 최루백 효자각에 전해 내려오는 최루백의 이야기를 들어 보아요~